강원도 원주 용수골 자락의 ‘팬션 미담(味談)’

코로나로 지친 가족들의 ‘맛과 멋’의 힐링 공간

강영한 기자 | 입력 : 2020/06/09 [12:53]

 

▲ 도로쪽에서 본 미담 한정식


강원도 원주하면 먼저 치악산과 백운산이 생각난다
. 치악산의 줄기가 서쪽으로 뻗어오다 가장 높은 봉우리가 백운산인데, 함께 국립공원에 포함되어있다. 치악산은 아버지 산, 백운산은 어머니 산이라고 한다.

 

, 강원도 원주시와 충청북도 제천시의 경계에 해당되는 이곳의 주 계곡은 북쪽의 백운천으로, 대용수골과 소용수골로 나뉜다. 물이 맑고 경치가 아름다워 여름에 피서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제는 특별한 계절이 없이 휴일이면 가족 중심으로 가까운 자연을 찾아 시간을 보내는 것이 힐링의 수단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 미담 팬션및 한정식 전경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 원주혁신도시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원주 신역사 건설부지에서도 5분 거리로 도심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천혜의 백운산 자연휴양림이 품고 있는 후리사계곡 아래의 용수골 유원지가 있다.

 

바로 이곳을 지나다 보면 용수골 자락 초입쯤 아늑하게 들어앉아 맛과 멋을 담아 세상과 소통하는 미담(味談)에 눈길을 빼앗기게 된다.

 

마치 영화 속 장면에서처럼 지중해 해변을 접한 야외 파티장이 떠오르는 미담 한정식 건물 아래 카페 ‘La vita’ 앞 테라스에는 바비큐테이블이 들어서 있고, 이국적 분위기의 어닝(awning: 차양막) 아래, 밤의 조명은 가히 환상적이라 할 수 있다.

 

건축업을 하는 전용재, 김지영 부부가 직접 건축하고 운영하는 미담(味談)은 펜션, 한정식, 카페 ‘La vita’ 로 구성되었으며, 펜션 건물 아래층에는 실내골프장과 노래방 시설이 갖춰져 있다. 수려한 자연환경을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독채 팬션과 카페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팬션에서 내려다본 테라스


미담
(味談) 팬션 동에는 온돌룸 6, 화장실 2개로 이루어져 있고, 기본인원 15명부터 최대 25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계곡 쪽으로 향한 1층에는 실내 골프장과 노래방이 있다. 또한 사실상 본관 건물 격인 미담 한정식 동에는 도로쪽 1층은 한정식 식당이며, 이건물 2층 역시 펜션으로 적은 인원의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방이 있다.

 

한정식 건물의 계곡쪽으로 내려와서 아래층에는 카페 ‘La vita’로 이곳에 앉아 커피와 함께 바라보는 풍광은 마치 선계(仙界)에 와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킬 법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한정식 미담은 곤드레밥 정식과 토종능이백숙이 인기메뉴로, 한번 다녀간 고객들이 지금도 다시 찾아와 즐기는 메뉴로 유명하다, 또한, 야외 바비큐테이블에서 구워 먹는 이베리코 등급의 돼지고기 삼겹살은 우리의 옛날 토종 돼지고기 맛으로 그 맛을 결코 잊지 못하고 지금도 생각나는 메뉴다.

 

▲ 미담 독채 팬션 1층 거실


물론 집에서 음식물을 준비해와서 바비큐 테이블을 빌려 직접 요리해 먹어도 되며
, 아니면 야채 및 밑반찬까지 이미 고객들에게 맛을 인정받은 미담에게 맡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작은 모임의 단체와 규모가 큰 가족모임 등, 그리고 가족 및 연인이 도심에서 멀지 않아 이동하는데 피로감을 느끼지않고 즐기며 다녀갈 수 있는 미담(味談)이 코로나19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청정 지역이 아닌가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News
메인사진
‘2022궁중코리아 한복패션쇼’ 베트남 하롱베이서 성료
메인사진
가수 겸 화가 최진희, 작품 여인 50호 고가 거래 완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소속 우리투데이, 창간 2주년 행사 및 오춘식 회장 취임식 개최
메인사진
가수 최진희, 아트불 라움아트센터 ‘2022 위대한 여정’ 특별展에 작품 전시
메인사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용화"
메인사진
부남미술관, 26일 '향토인형극' 발표회 개최
메인사진
강남구, 노인의 날 기념 '강남 어울림 효(孝) 콘서트' 개최
메인사진
나주시,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펼쳐
메인사진
서울시 세팍타크로 협회 금연구 국제 부회장, 세계 연맹(ISTAF)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메인사진
미국 기독교 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2022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메인사진
내외뉴스통신 창사 10주년 혁신인물대상 시상식...성황리 성료
메인사진
'골프 화가' 김영화 화백 초대전...‘마법의 순간’ 생각은 곧 현실이 된다.
메인사진
국민의힘 김형오 박사, 고양시장 출마선언...“신청사 부지 철회”
메인사진
경주시 월성원전 '민관합동조사단', 조사기간 6개월 연장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12일 개최
메인사진
[인사] 내외뉴스통신 본사 편집국장에 '이원영 前LA중앙일보 편집국장' 命
메인사진
도서출판 SUN, '제20대 대통령은 운명이다' 출간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12일 성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제9회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9월 10일 개최
메인사진
2020 국제평화공헌대상 및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수상자 발표
메인사진
문기주 한국기자연합회 명예총재 부임